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여러가지 음식들이 좋다고 많이 알아보셨을텐데요. 식이조절을 통한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많이 나타나는 증상은 바로 변비입니다!

 

변비는 신체리듬을 깨고, 포만감, 불쾌함을 가지고 변비가 지속되면 여러가지 질병들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갑작스런 식습관 변화가 가장 큰 원인인데, 다이어트하실때 이 음식을 너무 많이 드시면 안됩니다.

묵이나, 국수, 수제비 등을 할 때 도토리가 많이 쓰입니다. 도토리는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추천을 많이 합니다. 하지만 변비기가 있으시다면 피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도토리 성분 및 효능

 

 

도토리는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와 같이 항산화 물질이 있어 피로회복에 좋은 식재료입니다. 또 아코산 성분이 있어체내의 중금속와 흡착해 배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런 효과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이용합니다. 실제로 산업 폐수를 처리할 때도 아코산을 사용하면 농도를 200배까지 낮춘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도토리 다이어트 효과

도토리는 주 성분이 녹말이고, 지방 흡수를 억제해서 다이어트 음식으로 많이 이용합니다. 열량자체도 낮아서 많이 먹더라도 살이 잘 안찌기도 합니다.

국수나, 묵 등 간단하게 조리해먹을 수 있는 식품들로 나오기도 해서 다이어트르 하시는 분들이 많이 이용하는 재료이기도 합니다.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추고, 형당 수치를 안정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변비에 안좋은 도토리 성분

그렇다면 도토리가 왜 변비에 안좋을까요? 도토리는 떫은 맛으로 유명합니다. 이 떪은 맛을 내는 성분이 '타닌'이라는 성분인데, 타닌은 지방 흡수를 막아줘서 다이어트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떪은 맛을 내는 감이나 석류, 밤에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단백질 분해를 방해해서 적당량이 아닌 지나친 섭취를 한다면 단백질 분해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복통이 발생할 수 있고, 변비로도 이어집니다.

 

그렇다면 변비를 하지 않고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게 있을 까요?

 

+ Recent posts